전문강사와 함께 도서관에서 놀고, 배우고, 만들면서 여름 무더위 이겨내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휘경어린이도서관(동대문구 망우로18가길 38)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여름 문화프로그램 4종을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문화프로그램은 유아 6, 7세 및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수요일·금요일 오후 3시 30분(A반), 4시 30분(B반)에 운영된다.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화요일 유아 및 어린이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드게임 학습 놀이 ‘사고력 튼튼 두뇌발달 보드게임’ ▲매주 수요일 유아를 위한 교구를 활용하여 수 개념 및 공간 개념을 익히는 ‘논리 향상 수학 놀이 탐험대’와 어린이를 위한 가베 교구를 통해 수리력을 향상하는 ‘논리 향상 수학 가베 탐험대’ ▲매주 금요일 창의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미술 작품을 만드는 ‘보고 듣고 만지는 창의 아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2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월 단위로 접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02-2248-1959)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여름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도서관을 다양한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내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