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북구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은 지난 14일 성북구 체육회를 방문하였다.
해당 연구단체 소속 김경이(대표), 고영옥(간사), 김육영, 소형준, 양순임, 이용진 의원은 성북구 체육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관내 생활체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성북구 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및 활동 지원사업, 종목별 지원사업, 스포츠클럽, 구 종목별 대회 개최, 자치구 체육회장 배 대회 지원,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토요 생활체육데이, 1인 1기 구민 생활체육 즐기기,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사업, 성북구민체육대회,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한마음단합체육대회, 체육인의 밤 우수단체 시상식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관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주도하고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원들은 체육회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육 복지 증진에 힘을 합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경이 대표 의원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체육활동을 통해 주민들은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하루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지자체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발굴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연구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