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2 15:14 (일)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시민협의회와 MOU체결
상태바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시민협의회와 MOU체결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4.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 시민협의회와 MOU 체결 모습.
▲ (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 시민협의회와 MOU 체결 모습.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는 지난 25일 사단법인 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회장 윤재금)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국제공항 추진상황 설명회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을 위한 MOU 체결 ▲공항유치 다짐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재금 회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과 함께 경기 남부에 국제공항을 건설하는 사업은 지역 최대 규모의 건설 사업으로 건설업 불황을 타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철상 시민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은 경기 남부권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성장의 선봉이 될 사업”이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업의 필요성을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마음을 모아 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협의회는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80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연대를 강화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그 대상을 경기 남부까지 확대하여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 공론화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