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6 13:05 (월)
포천소방서, 3종 소방시설 설치 당부···'작지만 큰 효과'
상태바
포천소방서, 3종 소방시설 설치 당부···'작지만 큰 효과'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4.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ㅍ
▲ 간단하고 효과적인 소방시설 3종 홍보 이미지.

포천소방서는 봄철 화재 예방대책의 하나로 크기는 작지만 효과는 확실한 ‘자동확산소화기·소공간용 소화용구·아크차단기’ 등 소방시설 설치를 당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자동 확산 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화염이나 열에 의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방출하면서 소화하는 장치를 말하며 다중이용업소의 주방이나 화목 보일러실 등에 설치될 시 초기소화가 가능해 화재 피해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나노소화기 등 소공간의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해 소화하는 간이 소화용구로, 분전반과 배전반 안에 간편하게 붙여 설치한 후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소화약제가 방출돼 화재를 진압한다.

아크차단기는 전기·전자 절연 파괴, 연결 결함, 노화 현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아크를 검출해 회로의 전류를 차단해주는 전기 장치로 전기화재 예방에 효과적이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자동확산소화기·소공간용 소화용구·아크차단기와 같은 소화기구는 다른 소방시설과 달리 설치도 용이하고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데 초기 화재가 대형화재로 확대되는 걸 막는 등 ‘안전 가성비’가 훌륭하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작은 투자로 나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소화기구들에 큰 관심을 갖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