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19일 다함께돌봄센터 경기도협의회 사무실에서 다함께돌봄센터 경기도협의회와 경기도내 다함께돌봄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경기도 소재 다함께돌봄센터의 역량강화,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아동 돌봄 및 복지 증진 방안을 고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과 다함께돌봄센터 경기도협의회 박진숙 회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의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 ▲다함께돌봄센터장 대상 교육 훈련 지원사업 ▲다함께돌봄센터 협의회 자체 멘토 양성 지원사업 ▲표준운영매뉴얼 개발 및 배포 등 각종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황세주 의원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돌봄을 제공하는 종사자의 근로환경이 개선하여 더 좋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박진숙 다함께돌봄센터 경기도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함께돌봄센터가 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다양한 협력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저출생 문제는 다함께돌봄센터와 같은 돌봄현장의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현장 수요를 반영한 센터의 역량 강화 지원 및 확대가 필수적이다”라며, 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 아동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경기도협의회는 물론 경기도의회와 함께 아동돌봄 안전망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내 다함께돌봄센터를 대상으로 5월부터 노무, 회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함께돌봄센터경기도협의회에서는 운영실무컨설팅 서비스를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전략사업팀 대표번호(031-882-8577)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