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웅철)은 지난 2월 22일 탄현동 주요 관내에서 기존의 관내 도로 정화 활동인 클린데이와 연계하여 주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는 가두 홍보 행사를 가졌다.
태극기 달기는 2014년 들어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으로 최근 국경일에 주민들이 태극기를 달지 않는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이번 행사를 통해 태극기 게양을 늘리게끔 하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태극기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제고하고 나아가서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올해 총 4번의 태극기 달기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3.1절, 현충일, 광복절, 개천절과 같은 국경일 위주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위원들이 주요 국경일마다 탄현동 각 아파트 단지 태극기 게양 실적을 모니터링하여 연말에 우수 단지에는 표창을 수여해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조웅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요 역점 사업 중 하나인 본 행사에 많은 주민들과 학생들이 관심을 보여 감사할 따름”이라고 밝히며, “다만 처음으로 하는 행사이니 만큼 2회, 3회때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