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포천소방서,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 운영
상태바
포천소방서,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 운영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4.04.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 운영 모습.
▲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 운영 모습.

포천소방서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포천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의용소방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장 황은라)’는 포천시 인구분포의 23%를 차지하는 어르신들의 안전복지를 강화하고 안전·건강 등 생활돌봄형 안전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안락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근골격 재활운동, 소근육 발달 활동, 웃음치료 등을 포함한 ‘건강한 돌봄’, ▲미용봉사, 네일케어 등을 포함한 ‘행복한 돌봄’ ▲도시락 배달, 병원진료 동행 등을 포함한 ‘함께하는 돌봄’ ▲응급처치, 피난·대피 교육, 노인학대 예방, 생활 속 안전점검 등을 포함한 ‘안전한 돌봄’, 총 4가지 돌봄 테마로 진행된다.

5일 기산7리 마을회관에서 첫 활동을 시작한 황은라 여성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의 뜨거운 환영과 함께한 특별의용소방대의 첫 시작이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 웅 서장은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는 고령화율이 23%에 달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포천시에 꼭 필요한 서비스다”라며 “특별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웃음을 되찾고, 건강을 되찾는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포천소방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