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道노인종합상담센터, 노인상담의 품질 향상 위한 핵심 사업 실시
상태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道노인종합상담센터, 노인상담의 품질 향상 위한 핵심 사업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4.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노인 집단상담 프로그램’ 공모 시작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도내 노인상담사업 활성화를 위해 62개 시·군노인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째, 노인집단상담프로그램 공모사업이 4월 시작된다. 지원분야는 ▲노인 우울·불안 예방 ▲사별애도 ▲노년생애준비(자아통합) ▲웰다잉 집단상담프로그램 등이며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센터는 공모를 통해 총 30개 시·군노인상담센터를 선정, 100만원의 집단상담 운영비를 지원하며 이번 공모 사업으로 지역 노인들의 심리적, 사회적 요구에 맞춘 우수한 상담 프로그램이 도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둘째, 62개 시·군노인상담센터 상담사 전원에게 수퍼비전 비용을 연 1회 지원한다. 상담사례 수퍼비전은 노인상담서비스의 질 향상과 상담사의 소진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센터는 수퍼비전 비용을 지원하고, 전문상담학회 수퍼바이저와 연계하여 지역 상담사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센터 노인상담사들에게 체감도가 높은 지원을 하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나온 계획으로, 경기도 노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하여 다양한 상담사업을 확대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공공센터로 31개 시·군의 노인상담사업을 운영지원하며, 노인온(ON-溫)상담사업으로 24시간 전화 ‘1833-2255(이리오오)’를 통해 종합적인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