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검진을 꽃피는 봄에 해봄"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검진을 꽃피는 봄에 해봄"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4.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수원병원 전경.
▲ 4월 수원병원 전경.

"하루라도 빨리 질병을 발견하여 조기 치료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연말로  미루지 말고 꽃들이 만발한 꽃피는 봄날에 해 봄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마음의 기쁨도 챙기는 건강검진을 받으시길...꽃이 만발한 봄에 수원병원 검진센터에서 만나 보아요"

문의사항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 ☎ 031-888-0777로 문의하면 된다.

국가건강검진은 크게 일반건강검진와 국가암검진으로 구분된다.

2024년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흉부 엑스레이(X-ray)를 통한 폐렴, 결핵여부 확인, 단백뇨 검사를 통한 콩팥기능 확인, 빈혈, 당뇨, 고지혈등, 간 기능 등을 알아보는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 구강 검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크게 두 종류의 검진, 즉 국가(공단)검진과 종합검진으로 구분된다.

국가검진(공단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실시하는 것으로, 국가에서 대부분의 비용을 지불하게 되어 있다.

종합검진은 개인 또는 단체가 비용을 지불하는 검진으로, 선택에 따라 검사 항목이 달라진다.  보통 국가검진에 있는 검사 항목을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다양한 추가검사 항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게 된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연령별, 성별에 따라 꼭 필요한 기본검사, 즉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을 중심으로 핵심적인 항목만을 검사하게 되어 있고 일반검진, 암검진등이 있다.

국가암검진은 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이 대상이다. 국가암검진은 성별과 연령 등에 따라 검진시기가 다르고 대상자 및 검진 기관은   국민건강보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루라도 빨리 질병을 발견하여 조기 치료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연말로  미루지 말고 꽃들이 만발한 꽃피는 봄날에 해 봄으로써 건강을 챙기는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