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맞손
상태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맞손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3.2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인권보호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 노인학대예방 및 인권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
▲ 노인학대예방 및 인권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인권보호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난 27일,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수원 지역 내 노인학대 예방과 학대 피해에 의한 인권보호 강화지원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노인학대 의심사례 상담 및 조사 ▲노인학대 예방 교육의 진행을 협조할 예정이며,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노인학대 피해자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석현 관장은 “최근 노인 학대 사건이 증가하는 추세다. 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체계적인 돌봄을 위해서는 가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기관으로 경기도 남부 지역의 6개 시(수원시, 안산시, 화성시, 평택시, 오산시, 안산시)를 관할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전화(1577-1389) 접수와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을 진행하며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노인인식개선 홍보활동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