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분야 안전사고 예방계획 수립
상태바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분야 안전사고 예방계획 수립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3.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전원 대상 안전운전인증 추진
▲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교육 실시 현장.
▲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교육 실시 현장.

광명도시공사는 교통약자이동분야 안전사고 예방계획을 수립하고,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전원을 대상으로 안전운전인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통약자이동분야 안전사고 예방계획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광명희망카) 차량 안전운행을 위한 ▲전문 강사 초빙 등 안전 운전교육, ▲안전운전 인식개선 홍보활동, ▲교통안전관련 매뉴얼 제작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공사는 또한 광명희망카 운전원을 대상으로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는 ‘안전운전인증’을 추진한다. ▲운행안전진단, ▲운전행동성향검사, ▲안전운전교육 및 심화교육 등 총 8개월 동안 이루어지는 과업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통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한 후 그 성과에 대하여 공사의 교통 안전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 및 차량보험료 등 비용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공사는 교통약자의 이동 불편해소와 교통안전성 확보를 통한 보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증을 추진한다.

서일동 사장은 “안전운전인증을 위한 교육을 통해 운전원의 업무역량을 향상하여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