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맞춤형 일자리 창출 위해 관내 서비스·유통분야 기업인 대표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맞춤형 일자리 창출 위해 관내 서비스·유통분야 기업인 대표와 간담회 개최
  • 정호복 기자
  • 승인 2014.02.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 행복도시의 중심’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시 일산동구청은 지난 20일 관내 기업인 대표들과 일자리클러스터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서비스·유통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채널을 통한 업체 간 유기적인 관계를 강화하고 기업활동의 애로사항을 건의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지원하여 줄 것을 구 관계자들에게 요청하였다.

또한 소규모점포 등 지역상권과 서로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 하였으며, 대형유통업체 입점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 및 행정적 지원방안도 논의 되었다.

대형마트 한 관계자는 “서비스·유통 업종을 대표하는 분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주셔서 구청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나눔 1촌 맺기’ 등을 통하여 복지나눔의 좋은 취지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구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추진하기 위해 신규 입점을 앞두고 있는 롯데 고양아울렛과 이마트 풍동점이 원활하게 입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대기업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취업 취약계층 등에게 맞춤형 일자리 기회 제공에도 모든 행정역량을 투입하여 구인·구직자 모두가 행복한 100만 행복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