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노총각 광양시의원 본회의장서 기습청혼…"절실했다"
상태바
노총각 광양시의원 본회의장서 기습청혼…"절실했다"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4.03.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수 의원, 시정질문 마치고 여성공무원에 '프로포즈'
"놓치고 싶지 않았다…부적절한 행동 죄송" 사죄도
▲ 광양시의회, 제325회 임시회 본회의장. /뉴시스
▲ 광양시의회, 제325회 임시회 본회의장. /뉴시스

전남의 한 기초의회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시정질문을 마친 뒤 자치구 한 공무원에게 '프로포즈'를 해 화제다.

일각에서 "호기롭다"는 반응도 있었으나 시의원 신분으로 본회의장에서 사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의회 본회의장에 대한 모독이자 적절하지 못한 행동"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12일 광양시의회 등에 따르면 박철수(49) 의원은 지난 11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한 뒤 갑작스레 "사전에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게 돼 죄송하다"며 운을 뗐다.

박 의원은 "제가 가지고 있지 않은 많은 걸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놓치고 싶지 않았다"며 "부득이하게 공표해야 이 여인을 얻을 것 같아 이런 방법을 택하게 됐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광양시청에 근무하는 한 여성 공무원의 이름을 부른 뒤 "저와 결혼해주시겠습니까"라고 덧붙였다.

프로포즈를 마친 박 의원은 해당 공무원이 근무하는 사무실로 찾아가 결혼 승낙을 받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약 두 달 전부터 교제해오던 것으로 전해졌다.

본회의가 끝난 뒤 광양시청과 시의회 안팎에서는 시의원이라는 신분으로서 적절하지 못한 행동이라는 비난이 이어졌다. 의회 내에서도 "명백한 잘못이다", "도가 지나쳤다" 등 자성의 목소리도 나왔다.

이번 논란에 대해 박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신성한 본회의장에서 사적인 발언을 하는 것은 당연히 해서는 안될 일이었다"며 "늦은 나이 인연을 만나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만큼 절실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머리에서는 안 된다고 하는데 조절이 되지 않았다"며 "이번 잘못에 대한 비판과 지적은 겸허히 수용하고 반성하겠다. 시민들에게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사죄했다.

한편 광양시의회는 지난 11일 본회의 진행 과정을 모두 영상으로 기록했으나, 박 의원이 프로포즈를 하는 부분은 "사적인 내용"이라면서 삭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