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일 창립기념일을 기념하여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창립기념일은 매년 1월 29일이다.
이날 기념식은 안혜영 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임직원과 소속 시설 종사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념식은 ▲원장 기념 축사 ▲우수 소속시설 포상 ▲신임시설장 소개 ▲YES! NO!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사업평가회 관련 우수 소속시설 포상에는 고양시 대화 다함께 돌봄센터,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선정되어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YES!NO!선언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임직원이 공공기관 종사자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5대 YES! ▲청렴 ▲적극행정 ▲소통 ▲상호존중과 배려 ▲친환경 실천, 5대 N0! ▲부패 ▲직장 내 괴롭힘(갑질) ▲인권 침해 ▲성희롱 ▲일회용품 금지를 선언했다.
2일에는 창립 4주년 기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유기견 보호소 환경정화 및 장난감 제작 및 기부 활동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또한 ‘경기도 온기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쉼터 버스를 지원받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준 직원분들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경기도민의 행복한 돌봄기본권 실현을 위해 책임지는 공공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생애 통합돌봄을 제공하며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민의 돌봄 기본권 실현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