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49 (월)
화성시의회, 전국종합체육대회 유치 대한체육회 현장 실사단 방문 회담
상태바
화성시의회, 전국종합체육대회 유치 대한체육회 현장 실사단 방문 회담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1.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사단 환영하는 김경희 의장.
▲ 실사단 환영하는 김경희 의장.

화성시의회는 26일, 제108회 전국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대한체육회 현장 실사단을 환영하고 회담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용운 의원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부회장),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체육진흥과장, 이원성 경기도 체육회장,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대한체육회 실사단을 환영했다.

환영회에서는 우정읍 청소년 동아리(루씨)의 치어리딩 공연에 이어 대한체육회 현장실사단과 김준호(펜싱), 김민지(육상) 선수와 함께 기념촬영 후, 체육대회 운영팀장의 전국종합체육대회 유치계획 보고가 있었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에서 “전국에서 떠오르는 별, 탄탄한 경제력을 보유한 화성시가 2027년에 전국체육대회를 유치한다면 대회 운영에 소홀함 없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하며, “체육대회에 앞서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선수들의 기량 발휘를 위해 노력하며 화성시의회도 체육대회 유치에 발맞추어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장실사단은 30일까지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 화성드림파크, 오산스포츠 센터, 반월체육센터, 화성실내배드민턴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화성시는 지난해 10월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주 개최지로 선정돼 경기도 대표로서 대회 유치를 위한 사전절차를 추진 중이다. 경기도가 2027년 열리는 제108회 전국종합체육대회 최종 개최지로 선정될 경우, 화성시는 2027년 전국체육대회, 2028년 전국소년체육대회, 2029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주 개최지로 선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