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서울시의회 제20기 정책위원회, 분과별 소위원회 구성 완료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20기 정책위원회, 분과별 소위원회 구성 완료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1.2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중 정책위원장, 소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심도있는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
▲ 제20기 정책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참석의원 기념촬영 모습.
▲ 제20기 정책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참석의원 기념촬영 모습.

서울특별시의회 김원중 정책위원장(국힘, 성북2)은 지난 18일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제20기 정책위원회가 분과별 소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는 등 정책연구를 위한 잰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제20기 정책위원회는 상임위와 의장단이 추천한 시의원 17명과 정책연구에 관하여 학식과 경험이 많은 분야별 교수 등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 12월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이날 제2차 전체회의에서는 정책위원회의 활발한 정책연구와 입법 활동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총 3개의 소위원회에 해당분야의 소관 상임위원회 의원과 전문가로 구성 완료하였다. 

위원장단 추천에 의해 소위원회를 이끌 소위원장과 활발한 소위원회의 지원을 위한 간사로  ▲제1소위원장은 이효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국힘, 비례), 간사는 김혁 위원(서울시립대 행정학과 교수)을 ▲제2소위원장은 이재영 위원(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교수), 간사는 김경훈 환경수자원위원회 의원(국힘, 강서5)을 ▲제3소위원장은 김영옥 보건복지위원회 의원(국힘,광진3), 간사는 임유진 위원(숙명여대 인공지능공학부 교수)을 각각 선출하였다.

각 소위원회는 해당 소관 전문분야의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연구하며 필요에 따라서 민간전문가를 초빙할 수 있다. 아울러 각종 세미나 개최, 정책현장 탐방, 기관방문, 학술행사 참석 등 자율적으로 정책활동의 장을 마련할 수 있다.

김원중 제20기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선출된 소위원장께서 끌어주고 간사가 당겨주어 각 소위원회 활동에 주축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고, 이어 “서울시민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발굴과 연구를 기대한다”라고 전체 참석위원들에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