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3:35 (수)
[신년사]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2024년, 응변창신의 자세로 구정 운영에 박차 가할 것"
상태바
[신년사]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2024년, 응변창신의 자세로 구정 운영에 박차 가할 것"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1.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미추홀구 공직자 여러분!

갑진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41만 구민 여러분 모두 새해에는 청룡의 힘과 용기처럼 하시는 모든 일에 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 미추홀구는 새해 응변창신(應變創新,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의 자세로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주민의 행복과 풍요로운 삶을 위해 구정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먼저, 원도심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정체성 확립으로 성장하는 도시, 주민들의 삶이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를 조성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행복 도시, 미추홀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감염병 예방 24시간 상시 대응 시스템 유지, 건강체력증진센터,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 등의 운영, 다양한 축제와 행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역사‧문화자원 활용으로 주민의 삶이 건강하고 문화예술로 풍요로워지는 건강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무상교육 지원, 어르신 일자리 제공 및 각종 복지서비스 확대, 장애인 대상 양질의 일자리 제공, 아이사랑꿈터 8개소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행복한 교육, 나눔과 배려의 복지 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정책 추진,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및 채용박람회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등 안정적인 고용 환경 조성으로 민생안정이 최우선시되는 서민 경제가 든든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등 주민 참여 활성화로 협치 행정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미추홀구의 대표적인 소통과 공감 정책인‘구청장 직통 문자서비스’와 ‘동 중심 민원종합책임제’를 더욱 공고히 정착시켜 나겠습니다.

존경하는 41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

2024년에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미추홀구, 살기 좋고 자랑스러운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하여 ‘주민이 원하는 정책, 주민이 필요한 정책’을 펼쳐 활기 넘치는 미추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