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1:24 (목)
부평구, 상권르네상스 위한 ‘바닥 이정표·음식물 쓰레기통 보관함’ 설치해 환경 개선
상태바
부평구, 상권르네상스 위한 ‘바닥 이정표·음식물 쓰레기통 보관함’ 설치해 환경 개선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3.12.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닥 이정표.
▲ 바닥 이정표.

부평구는 ‘부평 문화·테마의 거리’ 환경 개선을 위해 바닥 이정표와 음식물 쓰레기통 보관함을 설치했다.

그동안 문화의 거리 및 테마의 거리에는 눈에 띄는 거리 이정표 등이 부족했으며, 무분별하게 놓인 음식물 쓰레기 통으로 인해 주변 미관이 훼손되거나 악취로 인한 불편이 컸다.

이에 구는 부평상권르네상스사업을 통해 올해 문화의 거리와 테마의 거리 주요 이면도로 총 11곳에 바닥 이정표를 설치하고 르네상스사업 공동브랜드를 활용한 음식물 쓰레기통 보관함을 21곳에 총 58개 설치했다.

바닥 이정표는 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방문하고자 하는 점포는 물론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찾기 쉽게 하며, 또한 음식물 쓰레기통 보관함은 거리에 무분별한 쓰레기를 줄여 깨끗하고 청결한 거리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가로환경 개선 사업을 통한 깨끗하고 쾌적한 부평 상권 만들기가 상권 활성화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2026년까지 지속적으로 가로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해 부평 상권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