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송년행사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 개최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송년행사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2.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경기도청 옛(구)청사에서 개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31일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2023 경기도 송년행사’를 개최한다.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송년 행사는 지난 2022년 송년행사의 의미와 기조를 이어 한 해의 마지막 날, 도민들에게 문화·예술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옛 경기도청사 인근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2023년 12월 31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관 1층) 한국도자재단과 함께하는 도자문화체험 ▲(잔디광장) 문호리 리버마켓, 지역 소상공인 판매부스, 도정홍보존, 경기도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AI 최신기술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새해 희망메시지 이벤트 부스 ▲(청사단지 및 팔달산 둘레길) 증강현실 보물찾기 프로그램 “리얼 트레저 헌터” ▲(야외무대) 경기도 예술인 및 대중가수 공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 도민과 함께하는 해넘이 이원생중계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송년행사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136억뷰의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으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송년행사를 찾는 가족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말, 가족들과의 즐거운 순간을 남길 수 있는 9M 초대형 핑크퐁 조형물 포토존을 운영하고, ‘더핑크퐁컴퍼니’의 공연 콘텐츠인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를 야외무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또한 현장에서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송년행사에 함께할 예정이다.

행사 주관사인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송년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특히 도청사 이전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함께하는 행사이니만큼, 지역상권 활성화 뿐만 아니라 행사를 찾은 도민분들에게도 따듯한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경기도 송년행사의 세부 프로그램 정보는 오는 12월 중순부터 경기도 및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