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16:14 (수)
부평구노인복지관, 2023년도 큰 성과 거양
상태바
부평구노인복지관, 2023년도 큰 성과 거양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12.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부분에 기관표창 수상하는 등 큰 성과

부평구노인복지관은 ‘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을 기치로 내세워 복지발전과 효행실천을 위한 8대 주력사업 40개 역점업무를 추진하여 6개 부분에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복지관이 2023년도에 수상한 분야는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효행실천 우수기관 ▲노인 일자리사업 최우수기관 ▲노인맞춤 돌봄 사업 최우수기관 ▲사회복지실천 기관특별상 ▲폐건전지 수거 최우수기관 등이다.

2023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은, 헤럴드경제가 제정한 상으로 어르신의 청춘의 삶을 찾아주기 위한 배움을 통한 나눔과 더함,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복지관 및 경로당을 안전하고 활력있게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실천 우수기관 표창은, 지난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정부에서 시행한 효행실천 정부포상 계획에 따라 전 직원이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하고 孝문화 실현과 노인복지발전에 노력한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거머쥐었다.

노인 일자리사업 최우수기관 표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노인맞춤 돌봄 사업 최우수기관 표창은 '2023년 취약노인보호사업 공모전'에 활동 프로그램인 ‘맞춤 돌봄을 듬뿍 채워 전달하는 효(孝)체통’ 주제로 응모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거두었다.

사회복지실천 기관특별상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에서 사회복지현장에서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 중 종사자의 처우개선, 복리후생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 유지로 행복지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폐건전지 수거 최우수기관 표창은, 복지관 노인일자리 사업단 중 폐건전지 수거 활성화를 위한 ‘밧데리 특공대’를 운영하여 폐건전지 2857kg 수거함하는 등 자원재활용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데 기여한 공적이다.

최민수 관장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83명의 직원들이 혼신을 다하여 노인복지발전과 효행을 실천으로써 큰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다시한번 아낌없는 응원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024년에도, 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효행을 실천하면서 어르신과 함께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혁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복지관을 경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