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9 16:09 (화)
금천구, 정월대보름 주민한마당 개최
상태바
금천구, 정월대보름 주민한마당 개최
  • 김이슬 기자
  • 승인 2014.02.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산제 시작으로 지신밟기, 풍물공연, 다리밟기,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볼거리 가득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민족 고유의 명절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15일 주민한마당 큰잔치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는 800년이 넘는 은행나무 앞에서 당산제를 지내는 것을 시작으로 은행나무시장에서 지신밟기, 금천구청 옆 한내텃밭 공영주차장(구 대한전선 부지)에서 민요와 모듬 북, 풍물공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잊혀가는 전통문화를 복원․계승하기 위해 ‘금천다리밟기보존회’에서 정조대왕 능행 시 행했던 ‘금천다리밟기’를 재현한다.

이어 정월대보름 기념식 후에는 달집을 태우며 한 해의 풍요와 안녕을 빈다.

체험부스에서는 연날리기, 제기 만들기 및 제기차기 대회, 쥐불놀이 등 다채로운 정월대보름 체험행사가 이루어진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금천구에서 개최되는 ‘제6회 아시아 오픈 라켓볼대회’에 참여하는 일본, 인도, 중국, 베트남, 몽골 등 5개국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주민들과 함께한다.

추진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공동체 실현과 민족문화 계승발전, 특히 어린 아이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이번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지난 8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으며, 달집용 새끼꼬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참고하거나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24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