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경기도의회 이기인 의원, 분당소방서 명예소방서장 위촉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기인 의원, 분당소방서 명예소방서장 위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0.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재예방 컨설팅 진행중인 이기인 명예서장.
▲ 화재예방 컨설팅 진행중인 이기인 명예서장.

분당소방서는 11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이기인 의원(국민의힘·성남6)을 분당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이기인 의원은 분당소방서 기본현황 및 주요업무 성과 등을 보고를 받은 후 현안업무 결재 및 각 부서에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한 뒤 분당구 석운동에 위치한 대한송유관공사 서울지사 화재예방 컨설팅에 참석하며 1일 명예소방서장의 업무를 수행했다.

이기인 도의원은 현재 제11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전국 최초로 대표 발의한 ‘경기도 이상동기 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안’으로 도민의 안전 정책을 강화시키는 등 평소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분당 관내 각종 재난 현장에 방문해 적극적인 SNS활동으로 안전 정보를 공유하는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이기인 의원은 “명예소방서장이라는 고귀한 경험을 통해 소방 본연의 임무와 역할을 깊이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경기도 소방이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