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7 15:30 (일)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 농업인 희망동행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 농업인 희망동행 프로젝트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0.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인 복지 지원을 위한 물품 전달식.
▲ 농업인 복지 지원을 위한 물품 전달식.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는 지난 10일 희망동행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이는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제도를 통해 신용회복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채무로 힘들었던 시간을 잊고 새로운 시작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행사로 여주시 세종대왕면 소재 농업인을 방문하여 20만원 상당의 생필품 건강식품, 쌀, 김치(한국농협), 음료 등을 전달하였다. 

또한 범농협 화훼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하여 화분(금전수, 돈나무)을 구입하였으며 우리 쌀 소비감소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한 우리 쌀 소비촉진 행사에 참여하여 농협 쌀(10kg×2개)을 전달하였다.

이번 방문 대상자로 선정된 길○○씨는 여주시 세종대왕면 소재 소농으로 생계를 근근이 유지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채무상환방법을 고민하던 중 농협자산관리회사의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제도를 통하여 채무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북동부지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행사에 참여하여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채무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꾸준히 신용회복 컨설팅 지원을 실시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자산관리회사는 농업인 복지 지원 물품전달,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농촌 일손돕기 등 농업인과 상생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22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