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부평경찰서와 함께하는 ‘오늘은 나도 경찰관’ 진행
상태바
부평경찰서와 함께하는 ‘오늘은 나도 경찰관’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9.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풍물축제 부스 운영 모습.
▲ 풍물축제 부스 운영 모습.

인천부평경찰서는 지난 9월23일부터 9월24일까지 부평대로 부평풍물대축제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을 위한 경찰체험, 홍보물 배포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비교통과 교통안전계는 부스 운영을 통해△순찰차 탑승 체험 △경찰 제복 입어보기 등 다양한 경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순찰차 탑승 체험이었다. 경찰관이 장래 희망이라며 아이들은 경찰 모자를 착용하고 함박웃음을 보였고, 순찰차에 오른 들뜬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연신 브이를 그렸다.

경찰체험 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본 80대 할머니도 순찰차 탑승 체험을 요청하였고, 체험 후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경찰관이 가족처럼 가까워진 계기가 된 거 같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부평경찰서 생활안전과와 여성청소년과도 함께 참여해 더욱더 인기를 끌었다.

생활안전과는 경찰체험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탄력순찰 카카오채널 등록 및 홍보를 진행하였고,

여성청소년과는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사전지문등록과 더불어 부평구청 아동보호팀, 민화샵 민∙관∙경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평경찰서관계자는 "어린이와 온가족 모두가 즐길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많은 이번행사에서 즐거운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