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지정 의료기관서 무료접종
고양시는 오는 10일부터 보건소와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일본뇌염 생백신을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일본뇌염 생백신을 접종받고자 하는 자는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총12종 백신에 대해 무료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간 일본뇌염 생백신은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돼있지 않아 총 2회 접종에 드는 비용 약7만 원 전액을 보호자가 부담해야 했으나 보건복지부 ‘예방접종의 실시기준 및 방법’ 고시 개정안을 통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됐다.
일본뇌염 생백신을 포함한 지원 대상 백신과 지정 의료기관 등에 관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홈페이지(http://nip.cdc.go.kr) 또는 고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예방접종 지원확대로 보호자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접종율을 향상시켜 곤충매개질환인 일본뇌염 발병을 사전 예방해 시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백신은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불활성화해 사람의 몸 안에서 항체만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제조되는 백신이다. 일본뇌염 사백신은 3회의 기초접종과 2회의 추가접종을 해야 하지만 일본뇌염 생백신은 2회의 기초접종으로 완료돼 접종횟수가 크게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콜센터(031-909-9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