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고양시, 2014년도 100만 행복도시 위한 세정 서비스 확대
상태바
고양시, 2014년도 100만 행복도시 위한 세정 서비스 확대
  • 김정수 기자
  • 승인 2014.01.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납액 징수 대책 회의

시는 2014년은 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안정적인 재정 확보를 위하여 다양한 세정서비스 구현에 나섰다.

그 동안 고양시는 나눔의 복지 정책, 시민 정서를 위한 교육, 문화 체육 정책 등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더불어 한정된 재정 여건으로 인해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편의적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여 안정적 재정확충에 진력한다는 방침이다.

▲ 과태료 징수 대책 회의
시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함은 물론 ‘지방세 ARS 간편 납부시스템’, ‘세외수입 간단e납부 서비스’을 시행하여 시민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SNS, 버스 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다양한 세무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 고양시 민원콜센터에서도 지방세 납부 방법, 체납확인 등 소중한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에도 고액체납징수 전담반을 운영하여 선량한 납세자의 상대적 피해 원인이 되는 상습, 고액체납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시와 구청 합동으로 세무조사반을 구성하여 편법적인 탈세 행위에 대한 강력 대응으로 건전한 세정 풍토 조성은 물론 100만 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재정 확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