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삼성전자 ‘IDEA 2023’ 50개상 수상…역대 최다
상태바
삼성전자 ‘IDEA 2023’ 50개상 수상…역대 최다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8.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TV·스마트폰 등 제품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경쟁력 인정 받아
▲ IDEA2023 삼성전자 수상 제품. /뉴시스
▲ IDEA2023 삼성전자 수상 제품. /뉴시스

삼성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3’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입상 46개로 총 50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24일 가전·TV·스마트폰 등의 제품부터 사용자경험(UX)·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IDEA 2023’에서 올해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은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패널을 선택해 주위 공간에 맞출 수 있는 의류청정기다. 

에어드레서 전용 옷걸이 외에 일반 옷걸이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

접이식 멀티행어를 이용하면 옷걸이에 걸기 어려운 제품도 손쉽게 관리 가능하다. 

AI(인공지능)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고 위생적인 의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정수기, 세탁기·건조기, 로봇청소기 등의 비스포크 가전은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제품외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접근성을 높인 사용자 경험(UX) 등의 분야에서도 입상했다.

대표적인 기술은 ▲청각 장애·난청 사용자가 손 모양 인식을 기반으로 TV 화면과 자막을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인식 UX’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타이쿤) 형식을 활용한 체험형 가상공간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 등의 UX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은 물론 제품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