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눈 치우기는 우리가 나선다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는 지난 20일 제설자원봉사단과 동 주민센터 직원이 함께 관내 차도, 이면도로 및 인도에 대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였다.
일산1동 제설자원봉사단은 학생 및 직능단체회원 18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제설작업에는 봉사단원 64명과 공무원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벽 4시부터 실시되었다.
출근길 혼잡 및 차량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일산서구청에서 지원된 5톤 살포기를 이용하여 차도 및 이면도로에 대한 제설작업을 오전에 완료하였으며,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인도 제설작업은 오후 내내 자원봉사단과 함께 추진하였다.
일산1동에서는 겨울철 제설작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제설자원봉사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를 생활화 하도록 홍보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금일 제설작업에 참여한 남제우 학생(현산중)은 “자원봉사를 통해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보람도 느꼈다. 앞으로도 제설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하였다.
김선수 일산1동장은 “올 겨울에는 주민들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은 건전한 주민정신으로 스스로 내가 참여하여 치우기를 당부드리며, 제설봉사단원들의 성실한 제설 참여도 부탁드린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