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학습자 위한 대학생 학습멘토단 구축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학습자 위한 대학생 학습멘토단 구축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6.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학습자를 위한 대학생 학습멘토단 단체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학습자를 위한 대학생 학습멘토단 단체사진.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일, 경계선 지능 청소년들의 학습과 정서적 지지를 돕는 대학생 '학습지원멘토단'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경계선 지능 청소년(느린학습자)은 지능발달 지수가 71~84점으로 학교 및 학습이나 사회적응 과정에 어려움이 있어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을 의미한다.

이날 ▲단국대학교 상담학과 ▲백석대학교 청소년학과 대학생 9명이 학습멘토지원단으로 위촉되었고, 단국대학교 상담학과 이주영 교수를 초빙하여 '느린학습자의 멘토링'을 주제로 멘토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되었다.

학습지원멘토단은 관내 그룹홈, 학교, 기관으로 찾아가 학습의 어려움을 느끼는 청소년 대상 1:1 학습·정서 멘토링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지도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상담복지센터는 '느린학습자 청소년 찾아가는 심리치료' 사업으로 느린학습자 및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종합심리검사를 통한 발굴하고 유형별 맞춤형 심리치료 지원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임낙선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에겐 팬데믹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적응이 더욱 큰 어려움일 것이며,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찾아가는 심리치료와 1:1 학습 멘토지원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