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상책임공제 보험 단체 가입
상태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상책임공제 보험 단체 가입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5.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로고.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로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지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로부터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보호함은 물론, 지도자에 대한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 더 나은 기회 제공의 목적으로, 재단법인 스포츠안전재단 체육지도자배상책임공제 보험을 전액 경기도의 예산으로 가입하였다.

이번에 가입한 체육지도자배상책임공제 보험은, 체육지도행위 중 발생한 우연한 사고로 인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혀 발생한 법률적 배상책임은 물론, 응급처치 행위 중 발생한 형사방어비용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속 한 관계자는 “비장애인 생활체육 체육지도자에 비해 우리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의 경우 사실 지도과정에서의 더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그럼에도 시군의 재정상태가 넉넉지 않아 지도자 보호에 대한 실질적 장치가 부족하여 이에 대한 부담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부담을 도차원에서 일부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비장애인 생활체육 지도자의 경우 이러한 보험 가입비용을 상당 부분 정부 차원에서 부담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왜 장애인 생활체육 지도자는 정부 차원의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 이런 것도 장애인 체육지도자와 비장애인 체육지도자를 차별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