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4:42 (목)
한국마사회-인국공, 감사업무 교류 활성화 자리 마련
상태바
한국마사회-인국공, 감사업무 교류 활성화 자리 마련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5.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마사회-인국공 감사업무 교류 및 자체감사기구 발전을 위한 워크숍.
▲ 한국마사회-인국공 감사업무 교류 및 자체감사기구 발전을 위한 워크숍.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8일 과천 소재 본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자체감사기구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 양 기관이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감사 품질강화와 전문성 보강을 위해 지속적인 업무교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한국마사회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양 기관 감사실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상호간의 감사체계 및 방법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방향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중장기 감사전략 수립 및 내부통제 강화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정보교환 및 IT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감사인 역량강화 및 교차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합동교육 및 워크숍 정례화 등 다양한 감사제도 및 감사기법을 공유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 체제를 유지하고, 상시 감사인력 지원을 통해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등 자체 감사기구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또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문화 적극 실천으로 깨끗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재욱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은 “양 기관은 앞으로도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반부패·청렴문화, IT감사시스템 고도화 및 선제적 리스크 대응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다”라며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감사실로서 상생 발전과 더불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