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통장협의회(회장 한옥조)는 지난 10일 마두1동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제2회 마두1동 통장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관내 소외계층 학생 3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마두1동 통장장학금 사업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사업에 동참하고자 추진하여 작년에 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데 이어 금년에는 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장학금을 지급받은 3명의 학생은 관내 소외계층 자녀로 마두1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3명의 학생들에게는 앞으로 1년간 매달 10만원씩 총 3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한옥조 마두1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님들의 도움으로 이런 뜻 깊은 사업을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추진하게 되어 기쁘며, 큰돈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공부하며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뜻을 내비쳤다.
한편 마두1동 통장장학사업을 위한 기금은 마두1동 통장들의 자체회비로 만들어지며 앞으로 기금 확대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장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