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인천보훈지청-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보훈지청-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4.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맞손
▲ 인천보훈지청-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 인천보훈지청-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8일에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와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인천지회는 미추홀시니어클럽,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남동시니어클럽 3개소로 구성되어 고령사회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 사회활동을 만들어가는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니어 제대군인이 군 복무 또는 전역 후 사회생활에서의 생애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하여 취업함으로 노후의 경제적 안정과 건전한 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활기찬 노후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니어클럽의 회원 기업은 시니어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직무역량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박용주 인천보훈지청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 제대군인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고자 관내 우수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통하여 제대군인의 적합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