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3.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 및 공항안전’ 주제로 한 달간 공모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9일 전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3년 대국민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안전 및 공항안전’을 주제로 29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안전사진 분야에는 대한민국 국민과 ▲안전포스터 분야에는 국내 소재 초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사는 지난 2022년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한데 이어, 올해는 공모 대상을 인천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심사는 안전사진 1개 부문과 안전포스터 2개 부문(▲저학년부 ▲고학년부)으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사진과 포스터부문 모두 내부 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1명을 선정해 5월 중 시상 예정이다.

공사는 수상작을 인천공항 교통센터에서 공항 상주직원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2주간 전시한 후, 하계성수기에는 여객터미널 내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이경용 안전보안본부장은 “최근 공항에 여객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여객과 공항 근로자의 안전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안전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