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6 (월)
과천시 신계용 시장, 경로당 방문해 현장 소통 나서
상태바
과천시 신계용 시장, 경로당 방문해 현장 소통 나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1.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신계용 시장, 경로당 방문해 현장 소통 나서
▲ 과천자이 경로당 개소식(오른쪽끝에서 두번째 신계용 과천시장).
▲ 과천자이 경로당 개소식(오른쪽끝에서 두번째 신계용 과천시장).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과천자이 아파트(별양동)에 새로 개소한 ‘과천자이 경로당’(회장 박홍삼)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관내 경로당 34곳을 모두 순회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현장 소통을 이어 나간다.

신계용 시장은 이날 과천자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만나 개소 축하 인사를 전하고,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와 관련한 어르신의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과천시 노인복지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는 등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갈현동에 소재한 가일 경로당, 라비엔오 경로당, 제이드자이 경로당, 가루개 경로당 등과 문원동에 소재한 세곡 경로당, 매봉 경로당 등에서도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반갑게 맞이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어르신들께서 과천에서 더욱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관련 정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건강 관리에도 각별히 유념하셔서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올해 노인복지 관련 정책으로 △경로당 부식비 및 시설 정비 지원 확대 △주간보호센터 확충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노인복지센터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오는 3월 착공하는 시립요양원 건립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