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6 (월)
연천군, AI 확산 방지 위해 총력
상태바
연천군, AI 확산 방지 위해 총력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3.01.0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활동 대폭 강화
▲ 연천군이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연천군이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이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은 관내 산란계 농장에서 AI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살처분을 진행하는 등 전염병 확산을 막고자 총력전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난 3일 AI 발생 농가 살처분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추가 대책 등을 논의했다.

군은 지난 2일 의심 신고가 접수된 축산 농가 간이 검사 결과 양성 검출이 확인되어 경기도위생연구소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이후 방역 차량 2대를 투입해 농장 주변 및 주변 도로 소독을 실시했다.

군은 정밀검사 의뢰 결과 H5 항원 양성 통보를 받고 관내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24시간 이동 중지를 명령했다. 이와 함께 AI 발생 농가와 500m 이내 농가 등 2개소 닭 14만 수에 대한 살처분을 완료했으며 비상 방역초소 2개소를 설치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살처분 등 철저한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추가 발생 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