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초대전 작가 발표
상태바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초대전 작가 발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2.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 작가들의 증가세 두드러져
▲ 2023년 말박물관 초대전 선정 작가-김수정의 어울림.
▲ 2023년 말박물관 초대전 선정 작가-김수정의 어울림.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공모를 통해 선정한 2023년 초대전 작가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가는 김수정, 심대섭, 심인회, 이은경‧이세림, 이한으로 내년 3월부터 말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를 연다.

이번 공모에도 말을 소재로 한 많은 작가들이 지원했는데 40세 미만 청년 작가가 세 팀 선정되어 신인 작가들의 지원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PATH'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의 서사와 상징을 표현하겠다는 이은경‧이세림 팀은 유리공예(입체)와 회화(평면)라는 다른 장르로 협업 전시를 제안하여 눈길을 끈다.

이한 작가는 말박물관 초대전이 시작된 후 선정된 최연소 작가로 유년 시절 처음 말과의 만남에서 받았던 강렬하고 순수한 느낌을 다양한 재료의 부조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두 명의 사진작가가 선정된 것도 처음 있는 일이다. 먼저 김수정은 승마 선수의 경기 와 마필을 전문적으로 촬영해 온 작가다. 디테일하게 정돈된 화면 구성과 드라마틱한 명암 표현이 인상적이다.

한편 심대섭 작가는 한 폭의 풍경화 같은 자연 속의 말을 앵글에 담아냈다. 강원도의 거칠고 투박하지만 담백한 풍경과 그 안에 깃든 말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 그리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오롯이 전해진다.

끝으로 심인회 작가는 나이프에 다양한 색을 묻혀 만든 선과 면으로 경주마의 속도감과 육중한 무게감을 동시에 잘 표현하고 있다.

이렇게 선정된 다섯 팀은 2023년 3월 3일 김수정 작가를 시작으로 11월 26일까지 차례로 바통을 이어받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