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공단 자체 고객만족도 점검 실시
상태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공단 자체 고객만족도 점검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12.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평가 대비 현장 목소리 대변 서비스 개선방안 도출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공단 사업장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이용회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사업장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 평균 92.58점으로 고객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5일부터 21일까지 문화체육시설·공공청사 및 공영주차장 등 8개 사업장에 대하여 태블릿PC를 활용한 방문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은 경영평가 항목과 동일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에 대한 5개 항목으로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점검 결과 사회적 만족 항목에서는 사업장 평균 95.0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 결과가 나왔으며, 서비스 환경과 과정은 각각 평균 92.5점, 92.0점으로 다소 높은 결과가 나왔으나 서비스 결과와 전반적 만족도에 대해서는 각각 평균 91.7점, 91.0점으로 평균에 미달하였다. 특히 세부 항목 중 접근성, 신속성, 편의성, 충족성, 상대적 만족 결과는 개선하여야 할 서비스 항목으로 나타나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 교육과 소통을 통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현장 및 전화 등 다양한 점검을 실시하고, 직원에 대한 고객서비스 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직원들의 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이용고객과 주민에 신뢰받은 공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