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하림 선수, 예루살렘 마스터스 대회 금메달
상태바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하림 선수, 예루살렘 마스터스 대회 금메달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2.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하림 선수, 예루살렘 마스터스 대회 금메달.
▲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하림 선수, 예루살렘 마스터스 대회 금메달.

유도 남자 60kg급 이하림(한국마사회)선수가 국제유도연맹(IJF) 예루살렘 마스터스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하림 선수는 12월 20일(한국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열린 마스터스 대회 남자 60kg급 결승, 일본 나가야마 류주와의 승부에서 안뒤축걸기 절반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이하림 선수는 1회전 부전승 후 2회전에서 카자흐스탄 옐도스 스메토프를 안다리걸기 절반승으로 눌렀다. 3회전에서는 스페인 프란시스코 가리고스를 업어치기 절반승으로 이겼으며 준결승전에서도 아제르바이잔의 투란 바이라모프를 업어치기 절반승으로 이기는 등 연이어 승전보를 전했다. 그리고 마침내 결승전에서 세계랭킹 6위인 일본의 대표선수 나가야마 류주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머쥐며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마스터스 대회는 국제 유도 연맹 IJF(International Judo Federation)가 주관하는 대회 중 세계 선수권 대회와 올림픽 다음으로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이며 세계 탑랭커(36위 이내)들에게만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이하림 선수의 이번 쾌거는 세계적으로 쟁쟁한 선수들 사이에서 한국 대표로 금메달을 따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 소속 이하림 선수는 올해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열린 도쿄 그랜드슬램에서도 동메달을 차지하는 등 출전 대회마다 좋은 성과를 꾸준히 내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도 에이스로 성장하고 있는 이하림 선수의 미래를 다함께 응원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