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천시로부터 감사패 받아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천시로부터 감사패 받아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2.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도 경정훈련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 공로 인정받아
▲ 이홍복 경주사업총괄본부장(우측)이 김진서 인천시 자치행정과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홍복 경주사업총괄본부장(우측)이 김진서 인천시 자치행정과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14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경정훈련원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해 팬데믹을 극복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광역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생활치료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중 경증 환자를 격리시켜 생활과 치료를 지원하는 시설로 경정훈련원은 생활치료센터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인천광역시의 요청에 따라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센터운영에 필요한 공간을 지원․운영했다.

동 기간 경정훈련원에서는 총 3929명이 격리치료를 받았으며 격리 중 병원에 이송된 인원을 제외한 3101명이 안전하게 집으로 귀가했다. 이번 생활치료센터 제공에 따른 사회적 기여도를 종합한 경제적 가치는 57억여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정훈련원은 향후 유사사례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격리시설 운영에 관한 세부 매뉴얼 제작을 완료해 각종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김진서 인천시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 위기 속에 신속한 도움으로 어려움을 해소시켜준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홍복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지역상생을 위한 동반자로서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적극 나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