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9 16:47 (수)
동대문구, 한국가족센터협회 2022년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동대문구, 한국가족센터협회 2022년 우수 지자체 선정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1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가족 지원과 동대문구가족센터 발전에 크게 기여한 성과 인정 받아

동대문구가 한국가족센터협회 주관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에 선정되어 7일 상패를 받았다.

한국가족센터협회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은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가족정책 실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가족센터 발전에 지대한 노력을 기울인 모범적인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동대문구가 지원하는 동대문구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부모 및 부부역할지원 교육 ▲가족상담 ▲지역공동체 활동 등 수요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센터가 비대면 복지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간 확대 ▲기능 집중·보완을 위한 직제 변경 개편 ▲친환경가족사업 추진 등을 적극 지원했다. 

이로써 동대문구가족센터가 지역 사회에서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다양성 인식개선 캠페인, 세계문화축제, 다문화가족 자녀의 사회성 발달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의 자체사업을 추진하고, 1인 가구를 위한 특화사업이 확대‧안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체계를 구축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대문구를 위해 지원을 이어가고 동대문구가족센터도 다양한 가족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