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동작구, 전국 보육정책 평가 서울시 유일 ‘최우수상’ 받아
상태바
동작구, 전국 보육정책 평가 서울시 유일 ‘최우수상’ 받아
  • 송혜정 기자
  • 승인 2022.12.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보육 확충·어린이집 안전 관리 및 질 관리 등 분야에서 높은 점수
▲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구립 상도어린이집을 방문해 교사들을 격려하고 원생들과 놀이를 하고 있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구립 상도어린이집을 방문해 교사들을 격려하고 원생들과 놀이를 하고 있다.

동작구가 2022년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7일 전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처우개선, 어린이집 질 관리,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 대응 등 7개 분야 15개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구는 전년 대비 증가한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취약보육 실시 노력 등을 통해 안정적인 공보육을 확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통학차량, 급식 등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현장 점검 및 급식재료 안심구매 등 어린이집 안전 관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아울러 관내 평가인증 및 A·B등급 어린이집 비율 91%, 부모모니터링 참여율 90%로 어린이집 질 관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집 특별관리 방안 추진계획 수립, 접이식 가림막 배부, 방역물품 지원 및 스마트 에어샤워 설치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우리 구가 앞서가는 영유아 중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우수 사례로 선정돼 기쁘다”며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동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