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후원금 전달
상태바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후원금 전달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2.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
▲ 임병택 시흥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 다문화가정 후원금 전달 후 기념사진 촬영.
▲ 임병택 시흥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 다문화가정 후원금 전달 후 기념사진 촬영.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5일 시흥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1회 다문화가정돕기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이날 시흥상공회의소는 5600여만 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시흥상공회의소는 지난 2012년부터 시흥지역 상공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후원금을 모아 결혼이주여성의 모국 방문 지원 노력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151가정 508명의 결혼이주여성이 모국의 친정을 방문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는 시흥의 역사문화 탐방과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눠 왔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모국 방문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형편이 어려운 245가정을 선정해 시흥화폐 ‘시루’를 후원하며,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시흥시 가족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를 양육하는 취약위기 가정에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왕동 다문화아동 급식소를 돕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는 시흥상공회의소와 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문화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후원금이 지역 내 다문화가정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