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강동구, 런던시 킹스턴구 의원 방문으로 영국과 교류 첫발
상태바
강동구, 런던시 킹스턴구 의원 방문으로 영국과 교류 첫발
  • 송혜정 기자
  • 승인 2022.12.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킹스턴구 김동성 의원 국외교류 홍보대사로 위촉
▲ 강동구상공회 런던 킹스턴구 면담 단체사진.
▲ 강동구상공회 런던 킹스턴구 면담 단체사진.

강동구는 지난달 28일 영국 런던시 킹스턴구 김동성 의원을 ‘국외교류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영국 지방정부와의 교류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촉은 그간 교류가 없었던 양 지역 간에 경제 및 환경,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동을 시작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영국 내 최대 한인 거주지역인 런던시 킹스턴구와의 교류가 본격 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를 방문한 김 의원은 ▲강동구상공회(금교윤 회장) 임원 간담회 ▲고덕비즈밸리 내 KX그룹과의 경제분야 논의 ▲한류 선도주자 JYP엔터테인먼트 방문 ▲서울 암사동 유적 견학 ▲고덕·암사생태공원 일대 관광자원 탐방 ▲강동성심병원 교수진과의 면담 등을 마치고 이 구청장을 만났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현재 다양한 산업 기반을 갖춰 나가며 동부수도권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앞으로 두 지방정부 간의 협력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김동성 의원께서 한국과 영국 간의 가교역할을 훌륭히 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말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런던 킹스턴구와 강동구가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과 좋은 정책들에 대해 공유하게 되면 상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 강동구와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위촉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동성 의원은 에너지 분야 전문 변호사로 한인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 6월 영국 런던시 킹스턴구 의원으로 선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