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가 17일 오후 13명의 수료생과 함께 제4기 고양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11월 1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6주간 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제4기 고양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의 이해 ▲사회적기업의 정신과 가치 공유 ▲협동조합의 이해 ▲사회적 기업 현장견학 ▲사업계획서 작성·개별 컨설팅 및 멘토링으로 꾸며졌다.
4기 과정을 수료한 이은정씨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기초부터 사업모델 개발, 창업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실제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는 CEO 강사분들과 교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원센터는 고양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올해 4기를 마지막으로 마무리하고 다음해에 더욱 충실한 내용으로 시민들을 찾기 위해 당분간 휴식에 들어간다.
2013년 고양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는 지난 2월 1기생을 모집한 후 현재까지 총 92명이 수강하였고, 교육 후 수강생들 대상으로 실시한 강의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4.75점(5점 척도 기준)의 만족도를 보이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창업에 성공해 15개사 창업, 45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교육생을 대상으로한 지속적인 사후 컨설팅과 멘토링을 실시해 15개 창업기업 중 14개 기업이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경기 예비사회적기업, 고양시 육성 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는 뛰어난 성과를 일궈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경제적 가치와 기업 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내년에도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더욱 알차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 031-960-7870, 7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