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경륜경정, 도박중독 치유 프로그램 힐링캠프 참가모집
상태바
경륜경정, 도박중독 치유 프로그램 힐링캠프 참가모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9.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라이딩 등 힐링 프로그램 병행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2022년도 도박중독 치유 프로그램인 ‘힐링 캠프’ 참여 희망자를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전했다.

‘힐링 캠프’는 경륜과 경정 과몰입 고객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집단 상담, 재정문제 해소 법률 강좌, 도박을 대체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대안 활동 등을 통해 도박중독 치유 의지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도박중독 치유 전문기관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 강사가 참여해 도박중독 재활치유 프로그램 진행, 채무조정․개인회생․신용교육 강좌 등을 진행해 효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신체적, 정신적 힐링 과정인 자전거 라이딩과 본인의 체력측정과 수준별 체력관리 방법을 지도해 주는 국민체력100 등의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한다.

오는 10월 1일 올림픽파크텔(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경륜경정 본장과 장외지점에 위치한 희망길벗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든 신청자는 현장에서 제공되는 도박중독자가진단(CPGI) 검사를 진행해야 하며 검사결과가 8점 이상으로 중독 치유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객들에게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선발인원은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15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피드온 앱 또는 경륜경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