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고양시, 대중교통정책 최우수 수상
상태바
고양시, 대중교통정책 최우수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3.12.1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12월 12일 국토부 주관 전국 대중교통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았다.

시는 덕이, 식사, 삼송지구 등 택지개발지구 등과 연계되는 대중교통체계구축을 위해, 사람중심 대중교통 복지도시 구축에 포커스를 맞추고, 일산선, 경의선 등 전철과의 연계되고, 교통소외지역에도 버스노선 확충에 대중교통 행정력과 정책지원에도 집주하여, 교통체계 등 인프라 개선 성과가 타지자체보다 우수하고 창의적인 대중교통정책으로 평가되어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이다.

시는 그동안 고봉동, 대덕동 등 노선버스가 없는 농촌지역등을 중점적 개선과제로 삼고 노선확충과 함께 대중교통수단 및 차량전면 및 마을버스 340여대내부에 LED 노선안내 등 시설개선과 함께 서비스 개선에 큰 성과를 냈다.

시 최재수 대중교통과장은 주민만족도 조사 및 대중교통이용자 위주의 노선 개편을 통해 객관적 대중교통체계를 개선하고, 적자노선 등에 대한 재정지원 확충과 함께 택지개발지구나 농촌지역 등 소외지역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나은 대중교통체계 개선과 주민교통편의를 위해 덕이, 식사, 삼송지구 등 택지개발지구등에서 서울 광화문, 강남 등 주요 지역 출퇴근이 용이한 버스노선 개편 등을 위해 2014년에 주요사업으로 합리적인 대중교통노선 개편 세부용역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