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영광군, 폭염대비 살수차 운영
상태바
영광군, 폭염대비 살수차 운영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2.07.2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살수차 운영 사진.
▲ 살수차 운영 사진.

영광군은 지난 25일, 폭염특보 발효에 따라 군민의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도로에 살수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하여 특보 최초발효일자가 12일 빨라지는 등 이른 폭염이 찾아와 당분간 매우 무덥고 극심한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하고 있다.

이에, 영광군은 도로 살수 작업을 통해 도로 가열을 해소하여 주변 체감 온도를 낮추고, 도로 미세먼지 제거 및 도로노면 청소효과를 통하여 군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살수차 운영은 폭염특보(체감온도 33℃ 이상일 때) 발효 시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을 하며, 영광읍 등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폭염으로 인한 군민의 피해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며,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군민께서는 가장 더운 시간대인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야외작업 등 무리한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그늘 및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자주 섭취 등 건강관리에 유념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선제적 폭염대응을 위해 6월에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등)에 폭염대응물품(쿨방석)을 배부했고 폭염저감시설(스마트 그늘막) 2개소를 설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