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성북구, 2022 주민자치회 자치역량강화 아카데미 실시
상태바
성북구, 2022 주민자치회 자치역량강화 아카데미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6.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성공적인 주민총회 개최 위한 맞춤형 교육
▲ 성북구 주민자치회 자치역량강화 아카데미.
▲ 성북구 주민자치회 자치역량강화 아카데미.

성북구가 지난 20일과 22일 2회에 걸쳐 주민자치회 회장 및 임원 대상 주민 자치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북구 주민자치회 20개 동 임원 대상의 맞춤형 교육으로 공공성 높은 주민자치계획 수립과 주민공론장으로서의 주민총회 개최를 주제로 ▲주민총회와 주민자치계획 수립의 의미와 주민자치회 리더의 역할 ▲전국 주민자치회 우수 활동 사례와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운영 동향 ▲민관 협력적 주민총회 운영 가이드(일정, 홍보, 실행, 결과 공유 방법 등) 설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성북구는 ‘주민이 행복한 생활자치 실현’을 목표로 한층 더 성숙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주민자치아카데미 및 다양한 자치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풀뿌리 주민자치의 기반을 더욱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또한 지난해 20개 모든 동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여 주민자치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주민이 직접 주도해 주민자치계획 사업을 제안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하는 등 1000여명의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 및 주민총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7월에 20개 모든 동에서 개최되는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보인다”며 “주민이 제안하고 발굴한 사업들이 실행될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