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이상훈 시흥시의원 후보,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단과 간담회 가져
상태바
이상훈 시흥시의원 후보,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단과 간담회 가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5.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 애로사항 청취
▲ 이상훈 시흥시의원 후보,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단과 간담회 가진 후 기념사진 촬영.
▲ 이상훈 시흥시의원 후보,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단과 간담회 가진 후 기념사진 촬영.

이상훈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의원 (가)선거구 후보가 5월 23일 안광률 경기도의원 후보 사무실에서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단들과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이상훈 후보를 비롯해 안광률 도의원 후보, 홍헌영 시흥시의원, 강원미 한국가정어린이연합회장, 유연희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총 14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정책지원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교사 급여 지원 ▲교육 환경 개선 ▲지자체 연계 시스템 제고 ▲ 특성화사업 지원 등 현실적인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주민들과 육아 노하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지역 활동 사업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이에 대해 이상훈 후보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은 국가가 보육 수요를 감당할 수 없을 때 최일선에서 보육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현재 코로나19와 출산율 감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난황을 겪고 있다.”며,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자체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실질적인 정책지원을 마련해 시흥의 보육서비스 질을 강화해야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상훈 후보는 “일찍이 가정에서부터 어린이집 일을 해온 경험이 있어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고충을 누구보다 알고 있다”며 “간담회 자리를 통해 소통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온힘을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